정봉주 성추행 폭로자, 뒤늦은 ‘렉싱턴호텔 행적’ 증거 지각 제시…WHY?

[헤럴드경제=이슈섹션] 정봉주 전 의원에게서 과거 성추행을 당했다고 인터넷 언론사에 폭로한 A씨가 직접 기자회견을 열었다. A씨는 사건 발생 당일의 행적에 따른 시간대와 관련 증거를 공개했다. 그러나 가장 논란이 된 사건 발생 시간에 대해 지금까지 침묵해 오다 왜 지금에서야 증거를 공개하는 지에 대한 의구심도 커지고 있다.

A씨는 27일 오전 서울 서초동 서울지방변호사회관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당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 포스퀘어를 통해 자신이 렉싱턴 호텔에 있었음을 기록한 증거를 공개했다.

관련 증거 획득 경로에 관해 A씨는 “구체적인 시간을 더듬기 위해 백방으로 2011년 12월 23일의 기록을 찾던 중 최근 위치기반 모바일 체크인 서비스 ‘포스퀘어’를 통해 증거를 찾았다”며 “당시 렉싱턴 호텔 1층 카페 겸 레스토랑인 뉴욕뉴욕에서 오후 5시 5분과 37분에 ‘기다리는 시간’이라는 문구와 뉴욕뉴욕 룸 안에서 찍은 셀카사진과 함께 체크인한 기록을 발견했다”고 말했다. 

모바일 체크인 서비스인 ‘포스퀘어’는 자신이 특정 장소에 있다는 게시물을 올리는 일종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다.

정봉주 전 의원으로부터 과거 성추행을 당했다고 폭로한 피해자가 사건 발생 당일의 시간대와 관련 증거를 뒤 늦게 제시해 시선을 모으고 있다. 사진은 지난 7일 오전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할 예정이었던 정봉주 전 의원이 성추행 가해자로 지목되면서 회견을 연기한 가운데, 한 관계자가 단상을 치우고 있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그는 지금까지의 침묵했던 이유에 대해 “시간대에 관한 명확하지 않은 기억을 내세우면 오히려 혼선을 가중시킬 수도 있다고 생각했다”고 해명하면서 “시간대 논란이 이 자료로 해소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A씨는 사건 직후 자신의 남자친구에게 보낸 이메일과 함께 이들 기록을 수사기관에 제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당시 자신이 성추행 피해를 봤다는 사실을 털어놓은 친구들이 자신의 ‘미투’ 폭로 이후 연락해와 ‘증언하겠다’는 뜻을 밝혔다고도 전했다.

A씨의 ‘미투’폭로가 정 전의원의 서울시장 출마 선언 날짜와 겹친 이유에 대해서도 “지난 5일 안희정 전 충남지사에 대한 미투 폭로가 있은 이후 동료 기자와 상의해서 이튼 날인 6일 ‘미투’를 결심했고 7일 보도했다”며 “정 전 의원의 일정까지 고려해 가며 그렇게 짠 사실이 없다“고 주장했다.

정 전 의원 측이 사건 당일 찍은 사진 780여장을 준비했다고 말한 데 대해서는 “일부 사진만 공개했을 때 모순점이 드러났으니 전부 공개해서 의문점을 해소하는 것이 논란의 종지부를 찍는 일”이라며 사진을 전부 공개할 것을 요구했다.

그는 이날 기자회견을 자청한 이유에 대해 “직접 나서서 말하지 않다 보니 오해와 팩트(사실)가 아닌 내용이 확대 재생산돼 이 자리에서 확실히 설명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A씨는 “정 전 의원에게 바라는 것은 공개적인 성추행 인정과 진실한 사과”라며 “여전히 성추행 피해를 당했다는 제 말이 거짓이라고 주장하려거든 저를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로 고소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A씨 측은 2차 가해에 대한 법적 대응에 대해서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 장에는 A씨의 신상 보호와 2차 피해 방지를 위해 사전에 신청한 기자만 참석할 수 있었고 피해자에 대한 사진·영상 촬영은 허용되지 않았다.

onlinenews@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