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단지공단-폴리텍대학,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헤럴드경제=김진원 기자]한국산업단지공단과 한국폴리텍대학이 27일 오전 인천 폴리텍에서 산업단지 우수인력 양성 및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산단공에 따르면 이번 협약으로 현장기술 인력의 원활한 공급과 재직 근로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등이 가능해져 산업단지 중소기업의 기술인력 확보와 기술 애로사항 해소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산업단지 입주기업체 일자리 중개 및 구직자 취업지원 협력 ▷폴리텍 각 지역캠퍼스와 산업단지 간 재직자 교육협력 ▷기업체 정부 R&D 사업 및 연구·교육시설 활용 지원 ▷4차 산업혁명 관련 인력양성 협업 ▷기업체 현장애로 기술지도 및 교육 프로그램 공동개발 등이다.

한편 공단은 산업단지 내 입주기업에 ‘20년까지 6만개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전국 관할 산업단지를 중심으로 26개 ‘산업단지 일자리지원센터‘를 개설하고 ’산업단지 일자리 매칭 시스템‘을 구축하여 구인기업 및 구직자 간 미스매치를 해소하는 등 산업단지 일자리 창출사업에 주력 할 예정이다.

황규연 이사장은 “산업단지 입주기업이 폴리텍 대학의 현장중심 기술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의 경쟁력을 한 단계 높여 지속적인 질적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산단공은 산업단지에 입주기업들이 앞으로도 청년들이 원하는 일자리를 많이 창출하여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우수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 할 것”이라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