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2018년 상반기 파트너사 CEO 세미나 개최

- 비즈니스 파트너사 CEO 80여명 등 참석
- 에이브릴, 클라우드제트 등 서비스 협력 방안 논의

[헤럴드경제=박세정 기자] SK㈜ C&C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 사옥에서 ‘2018년 상반기 비즈니스파트너(BP)사 최고경영자(CEO)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BP사 CEO 세미나는 BP사들과 사업 성과 창출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매년 두 차례 열리고 있다.

이날 세미나에는 BP사 대표 80여명과 이문진 SK㈜ C&C 에이브릴(Aibril)플랫폼본부장, 신현석 클라우드제트(CloudZ)플랫폼본부장이 참석했다.

지난달 2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 사옥에서 열린 인공지능 서비스 ‘에이브릴’ 파트너데이 행사에서 SK㈜ C&C 관계자가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제공=SK㈜ C&C]

세미나는 에이브릴(Aibril), 클라우드 제트(Cloud Z) 등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사업 추진 현황을 소개하고, BP사들과 사업 협력 방안에 대한 논의의 자리로 구성됐다.

회사는 이날 인공지능 서비스 ‘에이브릴’의 주요 응용프로그램(API)을 비롯해 다양한 인공지능 솔루션과 플랫폼을 소개했다.

BP사와 협력해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적용하고 있는 홈쇼핑 자동 주문, 채용 서류 심사 등의 사례도 소개했다.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 제트’ 세션에서는 BP사의 DT 사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클라우드 전환 컨설팅 무상 제공 ▷개념검증(PoC, Proof of Concept) 서비스 무상 제공 ▷SaaS(Software as a Service) 서비스 특별 할인 등을 소개했다.

이외에도 클라우드제트 기반의 쇼핑몰 구축, 국내 게임사의 글로벌 클라우드제트 이용 사례 등을 소개하며 사업 협력 방안을 논의 했다.

정풍욱 SK㈜ C&C 구매본부장은 “인공지능, 클라우드 등의 사업에서도 BP사들과의 실질적인 동반성장 성공모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