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 SBS 월드컵 해설위원 맡나…“조만간 입장 밝힐 것”

[헤럴드경제=이슈섹션] 박지성(37) 대한축구협회 유스전략본부장이 SBS로부터 2018 러시아월드컵 해설위원을 맡아달라는 제안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SBS 관계자는 24일 “박지성 본부장에게 우리 방송의 월드컵 해설위원을 맡아줬으면 좋겠다는 뜻을 전달했고, 이를 성사시키기 위해 접촉 중”이라면서 “박지성 본부장의 답변을 기다리고 있는 중”이라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2010년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 때 단독 중계했던 SBS는 KBS, MBC와 함께 3사가 중계한 2014년 브라질 월드컵 때는 큰 재미를 보지 못했다.

한국 축구의 레전드인 차범근(65) 전 수원 감독을 간판 해설위원으로 내세웠지만 ‘족집게 예언’으로 화제를 모은 이영표(41) 해설위원을 앞세운 KBS에 밀렸다. MBC도 2002년 한일월드컵 때 ‘반지의 제왕’ 별명을 얻은 안정환(42) 해설위원으로 맞불을 놨다.

박지성 본부장이 SBS의 마이크를 잡는다면 한일월드컵 때 4강 진출 쾌거를 합작했던 옛 동지들이 뜨거운 입심 대결을 벌이게 된다.

그러나 박 본부장은 지금까지 SBS에 명확한 답변을 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SBS는 박지성 본부장을 해설위원으로 영입할 경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명문클럽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뛴 높은 지명도와 국가대표로 A매치 100경기에 뛴 풍부한 경험을 살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반면 이영표 KBS 해설위원은 치밀한 분석에 강점이 있고, 안정환 MBC 해설위원은 방송 예능 출연으로 다져진 입심을 자랑한다.

SBS 관계자는 “해설위원을 제안한 만큼 박지성 본부장이 조만간 입장을 전해올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