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키 산맥, 기차 타고 오르다…최고의 가심비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로키 마운틴 하이(Rocky Mountain High)~!”

20세기 최고의 낭만 싱어 존 덴버(1943~1997)는 로키에서 살며 체험한 것에 감동하며 그저 이 싯귀를 되뇐다.

그곳에서 유성이 쏟아지는 것을 목격했던 그는 별빛 그림자가 자장가보다 더 부드럽다고 했고, 사람들은 발 아래 펼쳐진 은빛 구름을 보면 세상의 끝인양 여겨 이제 태양을 따려고 탐낸다고 노래했다.

그는 숱한 감흥과 서정을 다 표현하지 못한채, 하염없이 ‘로키 높다’, 로키 높다고 했다.

▶로키 열차 로키 마운티니어 [캐나다 관광청 제공]

그 우람하고 장쾌하며, 신비롭고 높은 로키산맥을 기차 타고 오른다는 걸 상상해 보았는가.

캐나다 관광청이 해답을 내놓았다. 로키 최고의 풍광을 제대로 감상할 수 기차 로키 마운티니어는 매년 4월부터 10월까지만 운행된다.

5일 캐나다 관광청에 따르면, 로키 마운티니어는 서부 브리티시컬럼비아 주, 밴쿠버에서 출발하여 로키의 본고장 알버타 주까지 풍경을 볼 수 있는 낮에만 이동하며, 평균 55km/hr 속도로 여유롭게 운행해 로키의 절경을 제대로, 느긋하게 감상할 수 있다.

로키 마운티니어는 5일 이상의 2018 로키 마운티니어 패키지 상품에 대해 2018년 7월 27일까지 예약을 할 경우 시애틀, 밴쿠버, 캘거리 또는 빅토리아에서의 1박 무료 숙박권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존 덴버 식 체험을 하루 더 할 수 있는 것이다.

▶로키 마운티니어 객실 내부 싱그러운 표정 [캐나다 관광청 제공]

무료로 제공되는 1박은 구매한 패키지 상품의 앞, 뒤 일정을 추가하는데 사용하거나 또는 크레딧으로 제공받은 뒤, 제공받은 크레딧으로 패키지 상품의 호텔1박을 결제 할 수 있다. 단, 빅토리아에서는 일정 연장만 적용이 가능하다.

로키 마운티니어 열차는 골드 리프와 실버 리프 총 2가지 좌석등급으로 나눠 서비스를 제공한다. 두 등급 모두 기차 탑승과 기차 내에서의 아침식사와 점심식사가 모두 포함된다. 골드 리프 등급의 패키지로 구매할 경우 로키의 최고급 호텔인 샤또 레이크 루이스 등의 페어몬트 호텔에서의 숙박이 포함되며, 돔 형태의 창문을 통해 파노라마로 펼쳐지는 대자연 감상이 가능하다.

또한 1층에 따로 마련된 식당에서 미슐랭 스타 셰프가 준비한 메뉴를 즉석에서 주문 받아 신선한 캐나다 현지 식재료로 만든 요리를 로키의 절경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캐비어를 비롯해, 태평양에서 잡아 올린 연어 등 최고급 요리를 맛볼 수 있다.

기본적인 클래스인 실버 리프라 할지라도 좌석 옆으로 난 커다란 창문을 통해 캐네디언 로키의 장관을 감상할 수 있으며, 좌석은 180도 회전 가능해 4명씩 그룹으로 여행하는 여행객들이 마주보며 여행이 가능하다.

또한 로키 마운티니어가 매력적인 이유 중 하나는 바로 각 칸마다 승무원이 탑승하여 이동하는 동안 각 지역의 역사와 문화, 풍경 등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해준다는 것. 장엄한 산악 철로를 따라 이어지는 기차 여행을 마치면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갖게 될 것이다.

코스는 1박 2일부터 길게는 보름 동안 진행되는 상품까지 마련되어 있고, 일정에 따라 가격대도 다양하며 여행에 포함된 액티비티도 여러가지로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다. 로키 마운티니어 여행상품 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할 수도 있지만, 로키 마운티니어 전문가를 통해서 예약하는 것이 더 편리하다. 예약방식에 따른 가격 차이는 없으니 전문가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을 추천한다.

abc@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