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입학식

베트남 하노이 인근 아우 코(Au Co) 연회장에서 열린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제 4회 입학식에서 아시아나항공 조영석 상무(가운데 왼쪽), 주베트남 대한민국 대사관 이미연 경제공사 겸 총영사(가운데 오른쪽), 굿피플 김천수 인터내셔널 회장(왼쪽 다섯번째) 등이 참석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저소득층 여성대상 외국어, 사무 소프트웨어 등 교육 지원

[헤럴드경제=이정환 기자]아시아나항공이 20일 베트남 하이즈엉성 아우 꼬(Au Co) 연회장에서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제 4회 입학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베트남-아름다운 교실’은 아시아나항공이 지난 2015년부터 굿피플과 공동 진행하는 글로벌 민관협력 사회공헌 활동으로, 베트남 하이즈엉성 지역 저소득층 여성을 대상으로 6개월 간 실시하는 취업 교육 프로그램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서비스 특화 직업 훈련을 지원하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3년 동안 총 160명이 베트남 진출 한국 기업을 비롯해 대형마트, 보건소, 초등학교 등의 사무직과 서비스직에 입사하는 결실을 맺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조영석 상무는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교육을 통해 하이즈엉성 여성들이 취업에 성공하는 등 경제적 자립에 기여하고 있다”며 “아시아나항공은 한국의 대표적인 여성 친화기업으로, 앞으로도 베트남 여성들의 사회 진출과 자립을 위한 다양한 교육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 날 입학식에는 아시아나항공 조영석 상무, 주베트남 대한민국 대사관 이미연 경제공사 겸 총영사, 하이즈엉성 르엉반꺼우(Luong Van Cau) 인민위원회 부성장, 임충현 대한상공회의소 베트남 사무소장, 굿피플 김천수 인터내셔널 회장 등을 비롯해 4기 입학생 80명이 참석했다.

attom@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