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대 디자인학과 3회 졸업 작품전 개최

평택대학교

평택대학교 패션디자인및 브랜딩 학과의 졸업 작품전(패션쇼)이 오는 12일 오후 6시 LA다운타운 의류 도매 상권에 위치한 스탠포드 플라자에서 열린다.

평택대학교의 이번 패션쇼는 지난 2015년 인근에 있는 LA페이스 마트에서 첫 행사를 개최한 후 지난해에 이어 같은 장소에서 세번째 행사가 열리게 됐다.

지난해 부터 진행된 행사는 한국의 유망한 패션 전공자들의 미국 진출을 위한 본격적인 자리로 활용 되고 있다. 참가하는 학생도 1회 15명에서 2회 24명에 이어 올해는 30명으로 늘었다.

학생 1명당 4벌의 작품을 LA의류 도매 상권의 중심에 마련된 런어웨이에 올리게 된다.

평택대학교는 한국내 200여 패션 전공 학과를 운영중인 대학 중 정부 지원을 받는 청년 해외 진출 프로그램인 ‘K-MOVE’에 유일하게 선정된 학교다. 2015년 LA에서 첫 패션쇼를 열고 당시 참가했던 학생 중 8명이 한인 의류 업체에서 인턴십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진행했고 이후 10~20명 가량 꾸준히 관련 프로그램을 참여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부터 졸업생 전원이 참여해 미국 현지에서 진행되는 졸업작품전을 겸한 패션쇼를 통해 LA지역 한인 의류 업계 관계자들과 보다 실질적인 소통을 이뤄 실제 해외 취업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늘고 있다는 것이 평택대학교측의 설명이다.

이번 패션쇼는 단순히 졸업 작품을 선보이는데 그치지 않는다.

행사장을 찾는 한인 업체 관계자들에게 아이디어 넘치는 졸업 작품도 선보이고 런어웨이 이후 인턴십을 비롯한 해외 취업을 위한심층 인터뷰도 진행 될 예정이다.

행사 당일 학생 채용을 원하는 한인 업체 관계자들은 누구나 사전 예약 없이 행사장에 참여하면 된다.
이경준 기자

▲문의:(213)663-3301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