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해고 노동자의 삶을 그린 다큐멘터리 <안녕 히어로> 상영

쌍용차 해고 노동자의 삶을 그린 다큐멘터리 ‘안녕 히어로’가 오는 18일오후 4시부터 LA한인타운에 위치한 한인타운 노동연대(KIWA) 사무실에서 상영된다.

지난해 한국에서 개봉한 다큐멘터리 영화 ‘안녕 히어로’는 쌍용자동차 해고노동자 가족의 소소한 일상을 담아낸 작품이다. 노동현실에 대한 깊이 있는 질문을던지며 지난해 ‘가장 주목해야 할 다큐멘터리’로 선정됐다.

‘안년 히어로’를 제작한 ‘연분홍치마’는 그간 한국 최초 게이 커밍아웃 다큐멘터리 ‘종로의 기적’, 용산참사를 통해 국가폭력이 어떻게 작동되는가를 묻는 ‘두 개의 문’, 용산참사의 현장에 있었던 이들의 기억을 더듬어보는 ‘공동정범’, 라디오 DJ로 변신한 SK브로드밴드 케이블 하청 노동자들의 이야기를 담아낸 ‘플레이온’ 등 한국사회의 첨예한 이슈를 다룬 작품을 만들어낸 다큐멘터리 전문 그룹이다.

‘안녕 히어로’를 연출한 한영희 감독은 “한국 사회에서 정리해고는 노동자들이 어쩔 수 없이 받아들여야 하는 비극”이라며 “‘안녕 히어로’를 통해 오늘날 한국 노동의 현실, 해고의 현실을 전하려 한다”고 밝혔다.

▲상영 장소 및 문의 : KIWA (1053 S New Hampshire Ave, Los Angeles, CA 90006)/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