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CU 대학생 간편식 레시피 경연대회 1위에 ‘낙곱새 도시락’

[헤럴드경제]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씨유)는 지난달 30일 지역 특산물 또는 레시피를 활용한 편의점 도시락 및HMR 상품을 주제로 ‘제1회 대학생 레시피 경연대회’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전국 40여 개 대학에서 응모한 100여 개의 레시피를 대상으로 상품의 창의성, 대중성, 구현 가능성 등을 고려해 BGF리테일 상품 개발자 및 MD(상품 기획자) 10여 명이 직접 본선 진출 16개 레시피를 선정했다.

1등에는 전주대 김유진, 박한솔 학생이 창작한 ‘부산의맛 낙곱새 도시락’이 수상했다.
 

CU 대학생 간편식 레시피 경연대회.

2등에는 전주대 강성원, 박영민 학생의 ‘대구 으뜸 불막창 도시락’이, 3등에는 우송대 박소원, 신소영 학생의 ‘전국 팔도 도시락’이 올랐다.

1등 팀에는 300만원, 2등 팀에는 200만원, 3등 팀에는 100만원이 주어지며, 본선에 진출한 16개 팀 모두 BGF리테일 신입사원 공개채용 지원 시 서류 전형에서 가점의 혜택을 받는다.

특히 수상작과 출품작 중 상품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아이디어는 상품화 과정을 거친 후 전국 씨유에 상품으로 출시된다.

송재국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참가자들의 고민이 녹아있는 참신한 레시피를 보면서 고객들이 편의점에 가지고 있는 관심과 애정을 엿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고객과 활발히 소통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상품 개발에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