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보건소, 5대 고위험 임신질환 입원치료비 지원

[헤럴드경제(인천)=이홍석 기자]인천시 미추홀구보건소는 ‘조기진통ㆍ분만관련 출혈ㆍ중증 임신중독증ㆍ양막의 조기파열ㆍ태반조기박리’ 등 5대 고위험 임신질환에 대한 입원치료비를 지원하고 있다.

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180% 이하 가구로 입원 치료한 경우 300만원 범위 내, 비급여 본인부담금(상급병실료, 차액, 특식 등 제외)의 90%를 지원한다.

신청은 의사진단서, 입퇴원확인서, 진료비 영수증 등의 서류를 구비, 분만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주소지 보건소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또 자녀를 희망하는 난임부부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체외수정 시술비 일부를 지원하고 있다.

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130% 이하 가구 및 의료급여수급자의 법적 혼인상태 난임부부로 현재 부인의 나이가 만 44세 이하야 한다.

시술비 지원 금액은 체외수정(신선배아) 시술비 중 비급여 및 전액본인부담금이며 최대 4회, 1회당 최대 50만원 범위 내로 지원한다.

신청은 부인 주소지 보건소에서 정부지원 난임치료 지원신청서 및 난임 진단서 등의 서류를 제출, ‘지원결정통지서’를 발급받아 시술 의료기관에 제출하면 된다.

인천시 미추홀구보건소 김인수 보건소장은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지원과 난임부부에 대한 지원으로 저출산 극복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대상자들이 의료비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와 대상자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미추홀구보건소 모자보건실(☎ 880-5455)로 문의하면 된다.

gilbert@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