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가전도 음성으로 끄고 켠다…LGU , AI리모컨 출시

LG유플러스 모델이 일반가전도 음성제어 할 수 있는 ‘U AI리모컨’ 출시를 알리고 있다. [제공=LG유플러스]

- IoT 가전 아니어도 음성ㆍ스마트폰 제어 지원
- “나 나갈게” 하면 TVㆍ에어컨ㆍ조명 동시 꺼져

[헤럴드경제=정윤희 기자]LG유플러스는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가전제품도 IoT 가전처럼 이용할 수 있게 하는 ‘U 인공지능(AI) 리모컨’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제품은 적외선(IR) 방식의 리모컨을 통해서만 조작 가능한 TV, 셋톱박스, 에어컨, 공기청정기를 AI스피커를 통해 음성으로 조작할 수 있게 한다.

현재 국내에 출시된 대부분의 TV(194개 브랜드), 셋톱(10개 브랜드), 에어컨(13개 브랜드), 공기청정기(10개 브랜드)를 지원한다. 또, LG유플러스의 스마트홈 서비스 ‘IoT앳(@)홈’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가전을 원격 제어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스마트폰, AI스피커로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는 IoT 가전을 이용하고 싶지만 구매 비용이 부담스런 고객을 위해 ‘U AI리모컨’을 선보인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U AI리모컨 출시로 다양한 홈IoT 기기들을 서로 연동해 동시에 제어할 수 있는 ‘동시실행’ 기능의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했다. 예컨대 외출할 때 “나 나갈게” 한 마디면 TV, 에어컨뿐만 아니라 조명도 꺼지는 식이다.

이재원 LG유플러스 홈IoT상품담당 상무는 “U AI리모컨은 가전을 제어해주는 편리함을 넘어 생활 속에서의 IoTㆍAI 사용 환경을 확대하는 혁신적인 서비스”라고 말했다.

yuni@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