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네이처, 소리바다 어워즈 신인상 수상에 이어 ‘KCON 2018 THAILAND’에도 참가


-SNS 채널 상에서 해외 팬들의 뜨거운 관심 집중

[헤럴드경제=서병기 선임기자]걸그룹 네이처가 9월 29~30일 태국 방콕 임팩트 아레나에서 개최되는 Mnet의 ‘KCON 2018 THAILAND’에 신인 걸그룹으로서는 유일하게 참가한다.

네이처는 지난 8월 타이틀곡 ‘Allegro Cantabile (너의 곁으로)’ 로 데뷔한 이래 각종 음악 방송은 물론 ‘INK 인천 KPOP 콘서트’, 코엑스 ‘Fall in Cinema’, 팬 사인회 등으로 숨가쁜 활동을 이어가며 제2회 소리바다 어워즈 신한류 루키상을 수상하는 등 신인으로서는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여왔다.

이러한 네이처의 상승세는 오는 9월 29일 태국 방콕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K컬쳐 컨벤션 ‘KCON 2018 태국’ 출연으로 정점을 찍는 모양새다. Mnet이 주최하는 ‘KCON 2018 태국’은 한국을 넘어 아시아에서 사랑 받는 글로벌 스타 워너원, GOT7, 청하, 펜타곤, 선미 등의 화려한 라인업을 이미 발표한 바 있으며 신인 그룹으로는 네이처가 유일하게 참가한다. 네이처는 ‘KCON 2018 태국’에서 생애 첫 해외 무대를 성공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네이처가 대중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는 첫 번째 인기비결은 바로 공식 SNS 활동.네이처는 데뷔 전부터 공식 SNS 채널에 멤버 소개 영상,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 및 비하인드 영상,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 야외 버스킹 현장 등을 공개하며 끊임없이 팬들을 공략했다. 또한, 한국어뿐만 아니라 영어, 일어, 중국어 등으로 해외 팬들과 원활하게 소통하는 등 이미 데뷔 전부터 탄탄한 해외 팬덤 형성에 성공했다.

네이처의 두 번째 인기비결은 ‘에너제틱 청순’을 내세운 타이틀곡 ‘Allegro Cantabile (너의 곁으로)’의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통통 튀는 안무. 밝고 에너지 넘치는 음악으로 힐링을 원하는 현대인들에게 기분 좋은 느낌을 선물하고자 했던 네이처의 바람답게 타이틀곡의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더불어, ‘총총댄스’, ‘총알댄스’ 등의 포인트 안무는 타이틀곡의 빠른 비트에 찰떡같이 어우러져 멤버들의 사랑스러운 단체 군무가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이는 KBS ‘뮤직뱅크’와 MBC ‘쇼! 음악중심’등 음악방송에서 방송된 네이처의 ‘Allegro Cantabile (너의 곁으로)’ 무대 영상이 각각 10만 건 이상의 높은 조회수를 보이는 것으로도 증명된다.

네이처의 마지막 인기비결은 독보적인 8인 8색의 ‘카멜레온’ 매력. 특히, 음악방송 및 팬 사인회 등의 행사를 소화하며 공개된 멤버들의 다양한 직캠 영상이 관련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빨간 레깅스를 입고 음악방송 무대를 마치고 나오는 멤버 새봄은 ‘핫바디’로, 김소현을 닮은 중국인 멤버 가가는 네이처의 ‘귀요미’로, 고혹적인 이미지의 중국인 멤버 오로라는 ‘네이처의 여신’으로 각종 커뮤니티에서 직캠 영상과 사진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또한, 지난 8월 말부터 공식 SNS에서 공개를 시작한 팝커버 프로젝트 영상에서는 타이틀곡의 청순 발랄한 이미지와는 차별되는 섹시, 펑키, 힙합 등 다양한 매력을 소화하는 멤버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고 알려져 팬들의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네이처는 “아직 신인인데도 불구하고 많은 국내 팬 그리고 해외 팬들이 항상 저희를 응원 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앞으로 초심을 잃지 않고 더욱 노력해서 좋은 음악과 퍼포먼스를 보여드리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처는 11일(화) SBS MTV ‘더쇼’, 아리랑TV ‘애프터스쿨클럽’ 에 출연하는 등 각종 음악 방송과 예능 프로그램 등을 통해 계속해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간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