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엘 ‘대륙팬심’ 접수…中 아이돌 경연 웹 프로그램서 ‘최종우승’

중국 아이돌 팀 경연 리얼리티 쇼인 웹 예능 ‘조음전기‘ 최종 라운드에서 현지 가수 주진남(왼쪽)과 환상 호흡으로 최종우승을 차지한 사무엘. [사진=OSEN]

[헤럴드경제=이슈섹션] 가수 사무엘(SAMUEL·16)이 중국 유명 웹 경연 프로그램에서 최종 우승했다.

14일 소속사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사무엘은 전날 오후 생방송된 중국 웹 예능 ‘조음전기(潮音戰紀)’ 최종 라운드에서 중국 솔로가수 주진남(周震南)과 한 팀을 이뤄 최종 우승했다고 밝혔다.

‘조음전기’는 중국 온라인 플랫폼 텐센트에서 지난 7월부터 방송된 아이돌 팀 경연 리얼리티 쇼로, 5팀의 남자 아이돌 커플(총 10명)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경연을 통해 최종 우승팀을 가리는 음악 프로그램이다.

한 팀을 이룬 사무엘과 주진남은 마치 수년간 호흡을 맞춘 동료처럼 찰떡 케미를 뽐내 큰 호응을 받았다.

파이널 생방송이 끝난 후 사무엘은 “이 프로그램을 처음 시작할 때 언어와 문화 차이도 있고 어려운 점도 많았지만 최종 우승을 차지해 기쁘다”며 “두 달 동안 함께 고생한 제 파트너 주진남 형에게 정말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고, 끝까지 응원해주신 팬들에게도 감사드린다”며 소감을 전했다.

스페인계 미국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나 이국적인 외모로 주목받은 사무엘은 엠넷 ‘프로듀스 101’시즌2로 얼굴을 알린 뒤 지난해 8월 솔로 가수로 데뷔했다. 사무엘은 현재 방송 중인 XtvN 드라마 ‘복수노트2’ 남자주인공으로 출연하며 배우로도 활동 중이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