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매콤새콤 사천스타일 ‘치하오’ 출시

bhc 치하오 치킨.

-라유소스, 중국 흑식초 버무려…이국적 풍미

[헤럴드경제=김지윤 기자] bhc치킨이 중국 사천요리 스타일의 ‘치하오’ 치킨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치하오는 매콤새콤한 풍미와 바삭함이 잘 조화된 메뉴다. 사천요리의 대표 소스인 라유소스와 중국 흑식초를 버무린 바삭한 치킨에 고추튀김과 땅콩 등으로 구성된 매직칠리를 토핑해 고소함과 향긋함이 살아있다.

bhc치킨 연구소가 개발한 라유(고추기름) 소스는 에스닉푸드에 걸맞게 중국 사천요리에 사용되는 재료와 방법 그대로 구현한 고추기름과 마늘, 대파, 생강을 청주와 함께 조리해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bhc치킨은 제품 출시 전 붐 조성을 위해 ‘신메뉴 블라인드 체험단’ 100명을 모집한 바 있으며 향후 젊은 층에게 익숙한 SNS을 통한 소통 강화와 제품 특징을 잘 살린 TV CF를 곧 선보여 본격적인 제품 알리기에 나설 예정이다.

신제품 ‘치하오’는 치킨의 ‘치’와 중국어로 좋다는 뜻을 지닌 ‘하오’를 합친 단어로 ‘좋은 치킨’을 의미하며 한 마리를 포함 순살, 다리, 날개 등 4종류로 동시에 출시돼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

bhc치킨 관계자는 “bhc치킨은 이번 치하오를 선보임으로써 매년 2개 신제품 출시라는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한 약속을 2013년 이후 한 해도 빠짐없이 5년째 이어나가게 됐다”며 “신메뉴가 업계의 새로운 활력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summer@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