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종합화학, 송편 빚기 자원봉사

김형건 SK종합화학 사장(왼쪽 두번째)이 어르신들과 함께 빚은 송편을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SK이노베이션]

- 서대문노인종합복지관서 송편 빚기 자원봉사활동 실시
- 김형건 사장 “행복으로 가득차길 바라는 마음 담은 송편”

[헤럴드경제=이세진 기자] SK이노베이션 사업자회사인 SK종합화학은 지난 19일 서대문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추석맞이 송편 빚기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자원봉사활동에는 SK종합화학 김형건 사장 및 구성원 20여명과 독거노인 40여명이 참가했다.

자원봉사자들은 참여한 어르신들과 레크레이션 시간을 갖고 함께 송편을 빚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 즉석에서 행복한 한가위를 주제로 송편 빚기 대회를 열어 조별로 만든 송편 작품을 감상하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에게는 송편과 함께 정성이 담긴 추석선물을 전달했다.

탁우상 서대문노인종합복지관 관장은 “SK종합화학 덕분에 어르신들이 올해 유례없는 폭염과 외로움에 지친 일상을 벗어나 잠시나마 밝게 웃으며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며 감사를 전했다.

김형건 SK종합화학 사장은 “반달이 하루하루 차올라 보름달이 되듯 앞으로의 삶이 행복으로 가득 차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반달 모양의 송편을 어르신들과 함께 빚었다”며 참가 소감을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016년 중점 사회공헌 분야를 독거노인과 발달장애아동 지원으로 선정하고 전 구성원이 자발적으로 100%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해오고 있다. 특히 명절에는 더 소외된 곳을 챙기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자원봉사활동도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으로 실시해 진정성 있는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jinlee@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