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北과 매우 사이 좋아…김정은과 2차정상회담 곧 열릴 것”

[뉴욕(헤럴드경제)=문재연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4일(현지시간)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있으며, 곧 2차 북미정상회담이 열릴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AP연합]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뉴욕에서 열리고 있는 유엔총회에 참석해 기자들에게 “북한과의 관계는 매우 좋아지고 있고 많은 것이 준비돼 있다”며 “곧(quite soon) 2차 정상회담이 열릴 것 같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김정은(위원장)은 아름다운 편지를 써서 두 번째 회담을 요구했다”며 “우리는 만날 것(we will be doing that)”이라고 했다. 특히 “가까운 미래에, 매우 잘 진행되는 것처럼 보인다”며 “북한에 대한 엄청난 진전”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김 위원장을 ‘로켓맨’이라며 비하하던 지난해와 지금의 북미 관계는 크게 달라졌다며 “그것(작년)은 다른 세상이고, 위험한 시간이었다. 지금은 1년이 지났고 훨씬 다른 시간이 됐다”고도 평가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후 뉴욕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한미정상회담을 개최한다. 문 대통령은 이날 한미정상회담에서 평양 남북정상회담의 성과 및 김 위원장의 비밀메시지를 전달하고 연내 종전선언의 필요성을 강조할 것으로 관측된다.

munjae@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