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센터 칼스테이트 LA 에서 한국 농식품 홍보행사 개최

aT 행사
지난 25일 캘스테이트 LA에서 열린 aT센터 한국 농식품 홍보행사 현장의 모습
 <사진제공= aT센터>

한국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센터, 사장 이병호)가 25일 캘스테이트 LA 캠퍼스에서 한국 농식품 홍보행사를 개최했다.

aT센터는 1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캘스테이트 LA캠퍼스에서 캘스테이트 LA 한인사회연구소(소장 김효정 교수)와 함께 학교 교직원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식 홍보 행사 ‘Korean Food Taste & Tell K-FOOD’ 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주요 한국 농식품 수입업체인 자연나라, 담터, 롯데 등이 참가해 인기 스낵과 음료류를 소개하고, 교직원과 학생들에게 김밥과 불고기, 한국산 배 등 다양한 한국산 농식품을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 캘스테이트 도밍게즈 힐스의 박정선 교수 등을 초빙해 한류와 미국 젊은이들의 다국적 문화 소비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최근 미국에 대중화된 한국 식품과 음식문화를 주제로 한 강연회도 개최했다. 이외에도 태권도, 전통무용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곁들여 보다 다양한 한국문화 체험이 가능하도록 꾸몄다.

aT 센터 LA지사 이주표 지사장은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 식품을 찾는 소비층이 늘고 있는 점을 활용해 미국의 주 소비층으로 여겨지는 밀레니얼 세대를 공략하고, 한국 식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를 늘리기 위해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aT센터는 미래 소비층 확보를 위해 캘스테이트 LA 한인사회 연구소와 지난 2016년 9월 ‘K-FOOD 홍보활동 협력 MOU’ 를 체결하고 지속적인 한국식품 홍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