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부에나팍 한식당 민들레

쌈밥정식
민들레에서 돼지불고기 쌈밥정식이 가장 인기가 많은 메뉴다. 쌈밥정식에는 돼지불고기, 소불고기, 닭불고기, 수육까지 4가지 종류의 불고기 및 수육과 된장찌게와 쌈으로 구성돼있다.
갈치조림
살이 통통한 갈치 선택이야말로 맛있는 갈치조림의 첫뻔째 조건이다. 민들레의 갈치조림은 늘 오더가 많아 재료 순환이 빠르기 때문에 갈치가 정말 신선하다. 아침마다 신선한 갈치를 들여와 만들어내는 갈치조림은 맛을 한번 본 사람은 그 맛에 풍덩 빠질 수 밖에 없다.
민들레식당 내부
식당 내부에 민들레 벽화가 인상적이다.
민들레식당 외관
부에나팍에서는 드물게 점심 시간에 줄을 서서 기다릴 정도로 단골 고객이 많이 찾는 곳이다.

최근 부에나팍 지역 속속 오픈하는 한식당과 카페들이 많다. 럭셔리한 인테리어와 으리으리한 실내장식으로 처바른 곳도 있지만 음식으로 승부하는 숨겨진 맛집들은 입소문으로 고객들이 끊이지 않는 법이다. 오랜 기간 동안 부에나팍 한인들의 전통 한식집으로 자리잡은 민들레는 맛깔스럽고 푸짐한 한식을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흔히 오렌지카운티 젊은 한인주부들에게 쌈밥집으로 통하는 ‘민들레’의 대표주자는 쌈밥정식. 여기에 둘이 먹어도 남는 갈치조림과 묵은지 갈비찜, 은대구조림, 아구찜, 양념게장, 황태찜, 매운돼지갈비, 낙지볶음이 메인 디쉬다.

메인 디쉬만 있는게 아니다. 각종 밥류와 면류, 여기에 해물파전과 부추전 등의 애피타이저까지 한식을 애피타이저와 메인디쉬로 깔끔하게 구성했다.

여기에 정갈한 밑반찬까지 쫙~ 깔아주니… 한국에 계셔서 늘 엄마 손맛이 그리운 젊은 한인 주부와 남편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밥만 잘 하는게 아니라 한국인들의 영원히 사랑하는 칼국수 메뉴도 일품이다. 들깨칼국수(수제비), 얼큰이칼국수 등 말로만 들어도 맛보고 싶은 면 종류도 늘 오더되는 음식이다.

손맛 좋은 주인장이 푸짐하게 밑반찬까지 베푸니 부에나팍 다른 한식당에서는 볼 수 없는 진기한 풍경도 벌어진다. 조금 늦게 점심시간에 도착하면 문앞에 이름을 적고 기다리는 줄이 생길 정도다. 주말이면 온 가족이 함께 나와 푸짐한 한 상을 차려 먹는 재미도 쏠쏠하다. 아무래도 집에서 만지기 힘든 각종 생선조림이나 구이 등을 민들레에서 맛보는 것도 주말 온 가족이 함께 밥을 먹으며 이야기꽃을 피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듯하다.
▶예약 : (714)522-2425

▶주소 : 8192 Commonwealth Ave Suite A, Buena Park, CA 90621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