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프리미엄 슈퍼 ‘PK마켓’ 美 LA 상륙한다

사진은 스타필드 하남에 들어선 PK마켓 매장.

다운타운 매장 임차계약…내년 하반기 개점

이마트의 프리미엄 슈퍼마켓인 ‘PK마켓’가 미국 진출을 위한 첫 발을 뗐다.

이마트는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다운타운 지역 번화가인 사우스 올리브 스트리트 712번지(주얼리 디스트릭트)에 있는 복합 상업시설에 대한 임대차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임차 계약 기간은 10년이다.

이마트는 6층 건물 중 1~3층을 임차해 프리미엄 그로서란트 매장인 ‘PK마켓(가칭)’ 미국 1호점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개점은 내년 하반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임차면적은 모두 4803㎡(약 1453평)이며, 이 중 1층과 2층 (3104㎡)을 매장으로 꾸미고, 3층(1699㎡)은 사무실로 사용할 계획이다.

지난 1917년에 지어진 이 건물은 101년 역사를 간직한 유서 깊은 건물로, 완공 당시 ‘빌레 드 파리’ 백화점이 입점할 정도로 LA 다운타운의 중심 상업공간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또 시청 등이 있는 ‘히스토릭 코어(HISTORIC CORE)’와 사우스 파크, 금융지구가 만나는 지점에 위치한 데다 전철역도 인접해 있어 유동 인구가 많은 곳에 자리잡고 있다.

이마트 관계자는 “부지 계약이 마무리됨에 따라 미국 사업을 위한 본격적인 작업에 나설 수 있게 됐다”며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박세환 기자/greg@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