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PK마켓 美 진출 본격화…LA 중심지 매장 임차 계약 체..

이마트 pk 마트
[사진=이마트는 프리미엄 슈퍼마켓인 'PK마켓'의 미국 진출을 위해 LA 중심지에 매장 임차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스타필드 하남에 들어선 PK마켓 매장]

이마트의 프리미엄 슈퍼마켓인 ‘PK마켓’가 미국 진출을 위한 첫 발을 뗐다.

이마트는 LA다운타운 지역 번화가인 사우스 올리브 스트리트 712번지(주얼리 디스트릭트)에 있는 복합 상업시설에 대한 임대차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임차 계약 기간은 10년이다.

이마트는 6층 건물 중 1~3층을 임차해 프리미엄 그로서란트 매장인 ‘PK마켓(가칭)’ 미국 1호점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개점은 내년 하반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임차면적은 모두 4803㎡(약 1453평)이며, 이 중 1층과 2층 (3104㎡)을 매장으로 꾸미고, 3층(1699㎡)은 사무실로 사용할 계획이다.

지난 1917년에 지어진 이 건물은 101년 역사를 간직한 유서 깊은 건물로, 완공 당시 ‘빌레 드 파리’ 백화점이 입점할 정도로 LA 다운타운의 중심 상업공간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또 시청 등이 있는 ‘히스토릭 코어(HISTORIC CORE)’와 사우스 파크, 금융지구가 만나는 지점에 위치한 데다 전철역도 인접해 있어 유동 인구가 많은 곳에 자리잡고 있다.

이 지역은 특히 현재 진행되고 있는 LA 다운타운 재개발이 완료되면 향후 성장 가능성도 높아지는 등 최적의 입지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마트 관계자는 “부지 계약이 마무리됨에 따라 미국사업을 위한 본격적인 작업에 나설 수 있게 됐다”며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박세환 기자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