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의원 추가 폭로 나올까

[헤럴드경제]청와대 업무추진비 사용내역을 공개했던 심재철 자유한국당 의원이 추가 폭로를 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심 의원은 29일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새로운 자료 공개와 관련 “오늘은 안하고 내일은 살펴봐야한다”고 밝혔다.검토 결과에 따라 추가 폭로가 나올 수 있는 여지를 열어놓은 셈이다.

심 의원은 지금까지 세 차례에 걸쳐 청와대 업무추진비 사용내역을 공개하며 부정 사용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이정도 청와대 총무비서관이 28일 오전 청와대 춘추관에서 열린 청와대‘ 업무추진비 의혹’과‘ 회의 자문료 의혹’과 관련한 해명 회견을 하던 도중 권혁기 춘추관장과 대화하고 있다.(왼쪽)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28일 오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서 검찰의 심재철 의원실 압수수색과 관련해 항의방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특히 28일에는 청와대 직원의 실명과 액수를 언급하며 정부의 예산집행지침을 위반하고 부당하게 회의참석 수당을 챙겼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대해 청와대는 이번 정부가 인수위원회 없이 출범해 인수위 성격인 정책자문위에서 민간인 전문가로 정책 자문단을 구성했고 자문횟수에 따라 규정대로 자문료를 지급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하지만 심 의원은 “청와대는 의혹제기와 관련해 정책자문료를 줬다고 하지만 입수한 자료에는 정책자문료가 (회의수당과) 별도로 나온다”고 맞섰다.

또 “그 당시 공무원이 아닌 민간인에게 회의수당을 지급했으면 근거가 있어야 하는데 그 근거도 없다”고 지적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