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버츠 감독 “류현진, 홈이든 원정이든 빅게임에서 잘 던져“

[사진=게티이미지]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 데이브 로버츠 로스앤젤레스 다저스 감독이 류현진(31·로스앤젤레스 다저스)에 대한 신뢰감을 드러냈다.

로버츠 감독은 23일(한국시간)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의 펜웨이 파크에서 열린 월드시리즈 기자회견에서 1∼2차전에 선발 등판할 ‘원투펀치’로 클레이턴 커쇼와 류현진을 발표했다.

로버츠 감독은 정규리그와 포스트 시즌에서 이어진 류현진의 원정 약세에 괘념치 않았다.

지역 일간지 ‘오렌지카운티 레지스터’에 따르면 로버츠 감독은 “류현진이 다저스타디움에서 무척 잘 던지긴 했다. 하지만 원정이라도 류현진이 계획된 투구를 제대로 실행한다면 우리는 걱정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류현진은 엄청난 한 해를 보냈다. 홈이든 원정이든 ‘빅게임’에서 잘 던졌다. 많은 선수와 이야기를 나눴지만, (류현진의 원정등판은) 우리 걱정이 아니다”라며 우려를 지웠다.

류현진을 25일 펜웨이 파크에서 열리는 2차전 선발로 낙점했다는 것은 7전 4승제의 월드시리즈 두 경기를 맡기겠다는 의미다. 월드시리즈가 최소 6차전까지 갈 경우 류현진은 2차전에 이어 6차전 선발로 나선다. 모두 보스턴 원정 경기다.

류현진은 올해 정규리그 홈 성적이 탁월했다. 다저스타디움에서 9차례 선발 등판해 평균자책점 1.15를 기록했다. 류현진이 7이닝 무실점으로 이번 포스트 시즌에서 가장 잘 던졌던,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의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 1차전 역시 홈경기였다. 반면 류현진은 원정에서 다소 고전했다. 정규리그 6경기에서 평균자책점은 3.58로 치솟았다. 류현진은 밀워키 브루어스와의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 2차전과 6차전에서 도합 7⅓이닝 동안 13안타를 얻어맞고 7실점 했다. 모두 밀러 파크 원정 경기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