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샷’ 위협구에 방망이 던지도록 화난 최정…PO 1차전부터 벤치클리어링

[헤럴드경제]SK 와이번스와 넥센 히어로즈가 27일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플레이오프 1차전부터 벤치클리어링을 벌였다.

발단은 볼카운트 3볼 노(no)스트라이크에서 SK 최정 얼굴 방향으로 날아온 넥센 선발 제이크 브리검의 투구였다.

1회말 브리검을 상대로 선제 솔로포를 터트린 최정은 1-1로 맞선 3회말 1사 1, 2루에서 두 번째 타석을 맞이했다.

2루에는 중전 안타를 치고 나간 강승호, 1루에는 몸에 맞는 공으로 출루한 김강민이 서 있었다.

최정은 3볼에서 얼굴 쪽으로 속구가 날아오자 깜짝 놀라며 피했다. 볼넷을 얻은 그는 1루로 걸어나가는 대신 화를 참지 못하고 마운드 쪽으로 방망이를 던졌다. 투수를 겨냥한 건 아니었지만, 양 팀 선수를 더그아웃에서 끌어내기에 충분한 행동이었다.

27일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프로야구 2018 신한은행 MY CAR KBO 플레이오프 SK 와이번스와 넥센 히어로즈의 1차전 경기. 4회초 SK 공격 1사 1·2루 상황에서 SK 최정(왼쪽)이 넥센 투수 브리검의 투구에 대해 항의하고 있다. [제공=연합뉴스]

동료들이 최정과 브리검을 일찌감치 떼어놓아 물리적인 충돌이 일어나지는 않았다. 이후 이영재 구심이 경고를 한 뒤에야 경기가 재개됐다. 경기가 중단된 지 4분 만이었다.

SK는 최정의 볼넷으로 1사 만루 기회를 잡았지만, 제이미 로맥이 삼진으로 물러난 뒤 정의윤까지 내야 뜬공으로 아웃돼 점수를 얻지 못했다.

최정은 프로 통산 226개의 몸에 맞는 공으로 이 부문 통산 최다를 기록 중이다.

브리검은 19개의 몸에 맞는 공 허용으로 올 시즌 리그에서 4번째로 많았다.

onlinenews@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