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 정씨, 뉴저지 ‘한인타운’ 팰팍 시장 당선

인구 절반 이상 한인인 팰리세이즈팍 첫 한인시장

미국에서 최고의 한인밀집도시로 꼽히는 뉴저지주 팰리세이즈팍 시장에 당선된 크리스토퍼 정씨

미국에서 최고의 한인밀집도시로 꼽히는 뉴저지주 팰리세이즈팍 시장에 당선된 크리스토퍼 정씨

뉴욕 뉴저지 지역 한인들 사이에서 ‘팰팍’으로 불리는 뉴저지 팰리세이즈 팍에서 처음으로 한인 시장이 나왔다.

팰팍 시의원으로 활동해온 크리스토퍼 정 후보는 6일 치른 선거에서 2천271표를 얻어 득표율 69.8%로 당선됐다. 2위 득표자 하워드 도노반 후보의 826표(득표율 25.4%)를 크게 앞지르고 2019년 1월부터 4년 임기의 시장에 취임하게 됐다.

팰팍시는 2010년 연방센서스에 따르면 인구 1만 9천 622명 중 아시안계가 58%(1만1,350명)을 차지하는 데다 인구의 52% 가량인 1만115명이 한인이다. 미국에서 한인 인구밀도가 가장 높은 도시로 꼽힌다.

이를 반영하듯 시의회에는 3명의 크리스토퍼 정씨를 비롯, 폴 김, 이종철씨 등 한인 시의원 3명이 있다.

그럼에도 크리스토퍼 정 후보는 선거운동 과정에서 경쟁후보들이 한인을 비방하는 네거티브 전술을 펴는 바람에 인종차별 시위가 벌어지는 등 우여곡절을 겪어야 했다.

지난 6월 예비선거에서 현직 시장 제임스 로툰도를 불과 8표차로 제치고 민주당의 시장 후보 공천을 따낸 정 후보를 상대로 로툰도 시장의 모친이 페이스북을 통해 한인을 비방하는 가하면 또다른 시장후보 앤토니 삼보냐는 노골적으로 한인에게 투표하지 말라고 선동하기도 했다. 이로 인해 이 지역 한인들의 결집력이 발휘됐고, 시장이 정 후보에게 사과하는 등 역풍이 불었다.

한편 팰팍의 교육위원에 출마한 한인후보 4명 가운데 티모시 양, 민은영, 이현진씨가 당선돼 한인파워를 과시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