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객실승무원 200명 공채…오는 12일까지 홈피 접수

 

대한항공이 올해 첫 신입 객실승무뭔 200명 공개채용에 나선다. [연합]

대한항공이 올해 첫 신입 객실승무원 공채에 나선다.

대한항공은 이달 12일 오후 6시까지 회사 채용 홈페이지(recruit.koreanair.co.kr)에서 신입 객실승무원 공채 지원서를 접수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신입 채용 규모는 200명 수준이다.

최종 학교 기졸업자 또는 올해 9월 졸업예정자에 한해 교정시력 1.0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토익 등 공인 어학성적표를 제출해야 하며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전형 절차는 서류 심사후 1차 면접, 2차 면접 및 영어 구술 테스트, 체력·수영 테스트 및 3차 면접, 건강검진 순으로 진행된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오는 19일 채용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대한항공은 “입사 전형은 지원자의 의사 표현 능력과 창의력, 논리력, 외국어 구사 능력 등 개별 역량을 검증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한항공은 올해 객실승무원 650명 이상을 포함해 총 1180여명의 직원을 신규 채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한항공은 “양성평등주의 인사 철학을 바탕으로 여성 인력 채용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며 “우수 여성 인력이 경력단절 없이 지속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도 하고 있다”고 말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