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란물 유포’ 로이킴 4시간 경찰조사 뒤 ‘귀가’

¼­¿ïÁö¹æ°æÂûû µµÂøÇÑ ·ÎÀÌÅ´음란물 유포 혐의를 받는 가수 로이킴(본명 김상우·26.사진)이 10일 경찰에 출석해 4시간가량 조사를 받고 귀가했다.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이날 오후 3시께부터 로이킴을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한 뒤 오후 7시 10분께 돌려보냈다.

조사를 마치고 나온 로이킴은 “조사에서 충분히 소명하셨나”, “음란물 유포는 왜 하셨나”, “음란물을 직접 촬영하셨나” 등 취재진의 질문에 일절 답하지 않고 준비된 승용차를 타고 청사를 떠났다.

앞서 그는 이날 오후 2시 43분께 경찰 청사에 들어서며 “저를 응원해주시고 아껴주신 팬들과 가족,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죄송하다”며 “진실되게 성실히 조사를 잘 받고 나오겠다”고 말했다.

로이킴은 가수 정준영(30) 등과 함께 있는 카카오톡 대화방에 음란물을 올린 혐의(정보통신망법상 음란물 유포)를 받는다. 학업 문제로 미국에 머물던 로이킴은 전날 오전 4시 30분께 인천국제공항으로 입국했다.

앞서 경찰은 이 대화방에 몰래 촬영한 성관계 동영상을 올린 혐의(성폭력범죄의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로 정준영과 버닝썬 직원 김모씨를 구속해 검찰에 송치했다.

빅뱅 전 멤버 승리(본명 이승현·29)와 FT 아일랜드 전 멤버 최종훈(29)도 불법촬영물과 관련해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 가수 에디킴(본명 김정환·29)도 이 대화방에 음란물을 올려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았다.

onminenews@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