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희상 의장, 서울대병원으로 긴급 이송…“수술 진행”

문희상 국회의장이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장실에서  여야 4당의 패스트트랙 지정에 반발해 항의방문한 자유한국당 의원들과 대화를 하고 있다. (뉴스1)

문희상 국회의장이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장실에서 여야 4당의 패스트트랙 지정에 반발해 항의방문한 자유한국당 의원들과 대화를 하고 있다. (뉴스1)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 문희상 국회의장이 26일 수술을 위해 서울대병원으로 긴급 이송됐다.

국회 대변인실은 이날 기자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를 통해 “여의도성모병원에서 입원 치료 중이던 문 의장이 오전 10시 서울대병원으로 긴급 이송됐다”고 밝혔다.

문 의장의 혈압과 맥박은 정상으로 돌아오긴 했지만, 정밀검사 과정에서 긴급조치가 필요하다는 의사의 소견으로 서울대병원으로 이송된 것으로 전해졌다.

박수현 국회의장 비서실장은 페이스북을 통해 “어제 의장께서 입원 중인 병원 측으로부터 수술을 해야 한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문 의장은 충격에 충격이 더해진 상황에서도 국회의장으로서의 임무를 다하고 수술에 임하겠다고 고집했다”며 “이 상황에서도 국회만 걱정하는 의장께 화도 나지만 그게 국민에 대한 도리이고 국회의장으로서의 의무라 하신다”고 전했다.

앞서 자유한국당 의원 80여명은 지난 24일 문희상 의장실을 찾아 바른미래당 소속 오신환 국회 사법개혁특별위원회 위원을 사보임을 허가하지 말아 달라며 의장실을 항의 방문했다. 이날 충돌로 문 의장은 저혈당 쇼크가 오면서 여의도성모병원에 입원해 안정을 취하는 중이었다. 문 의장은 병상에서 업무를 봐 왔다.

onlinenews@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