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아파트를 찾으세요?

LA 카운티 시니어 아파트 정보

“시니어 아파트를 찾으세요?”

LA카운티 정부가 ’시니어 아파트’ 정보를 쉽게 검색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LA카운티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http://housing.lacounty.gov/SeniorHousing.html)에 접속해 ’시니어 아파트를 찾으신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Click here to Find Senior Housing)”라는 곳을 누르면 시니어 아파트가 기본(Basic) 고급(Advanced) 장애인용(Accessible) 등 3가지로 분류되어 있는데 이 중 본인에게 적합한 것을 택하면 기재 정보 입력난과 함께 하단에 ’검색을 위해 여기를 클릭하세요(Click Here To Search)’사인을 볼 수 있다.

기본 정보 입력 후 이곳을 클릭하면 신청자에게 적합한 종류의 아파트와, 그 위치, 렌트비 그리고 연락처 등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웹사이트는  사용 가능 언어는 물론, 대중 교통과의 거리, 흡연 여부 등 입주자에게 필요한 모든 사항을 옵션으로 담고 있고 고급과 장애인 용은 더 많은 필요 사항을  선택할 수 있다. 이외에도 LA시와 LA 카운티, 그리고 연방 정부가 제공하는 시니어 주택 관련 정보도 제공돼 특히 유용하다는 평가다.

LA 카운티 측은 ”앞으로 20년간 지역 내 60세 이상 주민이 현 150만명에서 300만명으로 약 2배 가량 늘어날 것”이라며 ”웹사이트를 자주 방문해 유용한 정보를 확인해야 한다”고 권했다.

최한승 기자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