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외유내강형’ 3인용 미니 식기세척기 출시

20190513000290_0생활가전 기업 쿠쿠가 360도 고압ㆍ고온수 살균세척으로 세척력을 높인 식기세척기 ‘마시멜로’를 출시했다.

쿠쿠의 식기세척기 ‘마시멜로’는 13㎏ 용량의 3인용 미니 세척기로 흰 색의 곡선형 디자인이 특징이다. 외형은 마시멜로처럼 작고 유려한 느낌이지만, 세척력을 끌어올린 ‘외유내강형’ 세척기다.

쿠쿠는 강력한 세척력을 위해 상ㆍ하부에 360도 회전 듀얼 노즐과 16개의 멀티 노즐, 이탈리아 아스콜(Askoll)사의 10.6kPa 출력의 초강력 출수 모터 등을 탑재했다. 움푹한 공기에 눌러붙은 음식물 등도 고압의 물줄기로 세척할 수 있게 했다. 쿠쿠는 “고온수 살균세척 기능으로 닦기 힘든 기름때도 씻어낼 수 있고, 황색포도상구균과 대장균을 99.99% 살균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세척 시간과 물, 전기 사용도 절약할 수 있다는게 ‘마시멜로’의 장점이다. 적정량의 물을 사용하도록 내장형 스마트 물탱크가 수위를 자동으로 인식해 만수시에는 알림음을 낸다. 전기료 절약을 위해 마시멜로는 그릇을 다 헹궈낸 후, 내부의 남아있는 열기와 외부의 건조한 송풍을 활용해 ‘에코 드라이 건조 시스템’으로 내부의 습기와 냄새를 배출하도록 설계됐다.

5가지 자동 모드 중 쾌속모드로 작동하면 29분만에 세척을 끝낸다. 쿠쿠는 쾌속모드는 사용 시간이 짧아 전기료도 28원 수준으로 낮다고 설명했다.

크기가 작고, 물탱크에 물을 직접 보충하는 방식이어서 복잡한 설치 공사 없이 주방 어디에나 설치가 가능하다.

쿠쿠 관계자는 “쿠쿠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식기세척기 ‘마시멜로’는 고객들의 일상 곳곳에 스며든 워라벨 트렌드로 주방가전 사용에서도 이를 중시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탄생된 제품”이라며 “주방가전은 물론, 청정가전 등 혁신적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건강 생활가전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고객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가전 문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