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새 원내대표 오신환 “현 지도부 체제전환”

15일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선출 의원총회에서 오신환 의원이 선출돼 기념촬영 하고 있다. [연합=헤럴드]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 바른미래당의 신임 원내대표로 재선의 오신환 의원(서울 관악을)이 선출됐다. 앞으로 1년 동안 원내 정책을 진두지휘하며 당내 분열을 수습할 임무 수행을 과제로 받은 오 신임 원내대표는 취임 일성으로 “당 변화의 첫 걸믕은 현 지도부 체제 전환”이라고 밝혔다.

15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 선출 의원총회에서 김성식 의원을 누르고 승리한 오 원내대표는 선출 직후 가진 기자 간담회에서 ‘손학규 대표의 퇴진’을 물은데 대해 “우리에게 시간이 많지 않다. 제 약속대로 가장 이른 시일 내에 의원단 워크숍을 개최하고 거기서 총의 모아서 결정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투표에 참여한 의원은 24명으로, 한 후보가 과반을 득표하면 더 이상 개표하지 않도록 한 당내 규정에 따라 정확한 득표수는 공개되지 않았다.

한편 오 원내대표 앞에는 패스트트랙 정국에서 노출된 극심한 당내 갈등 수습과 바른정당 출신 의원들과 안철수 계 의원, 그리고 호남 지역 출신 의원들 사이에 화학적 결합을 이뤄내야 하는 과제가 놓여있다. 또 원내협상 과정에서 제3당으로서의 존재감을 부각하고 내년 총선을 승리로 이끌어야 할 막중한 책임을 받았다.

onlinenews@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