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역’ 옥택연 “모범병사 선정, 부대원들 덕분…군대 체질 아니길”

2PM 옥택연이 16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 백마회관 앞에서 팬들에게 전역 인사를 하고 있다. (뉴스1)

2PM 옥택연이 16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 백마회관 앞에서 팬들에게 전역 인사를 하고 있다.
(뉴스1)

백마부대 신병교육대대 조교로 현역 복무를 해온 그룹 2PM 멤버 겸 배우 옥택연이 전역에 앞서 ‘모범 병사’로 선정된 데 대한 소감을 밝혔다. 

옥택연은 16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에 위치한 백마회관에서 진행된 전역식에서 “저와 함께 했던 많은 부대원들이 도와줘서 그런 것 같다”며 “저는 그냥 있었는데 모범이 됐다”고 겸손하게 말했다.

옥택연은 이어 “군대 체질 아닌가”라는 질문에 “큰일”이라고 답하며 “군대 체질이라는 말을 정말 많이 들었다. 선배 전우들이 체질이라고 하더라. 아니었으면 좋겠다. 이제 군인 티를 벗었으면 좋겠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한편 옥택연은 지난 2017년 9월4일 경기 고양시에 위치한 백마부대 신병교육대를 통해 입대했다. 옥택연은 미국 영주권을 포기하고 입대를 위해 신체검사를 받았고, 허리디스크로 대체복무 판정이 나왔음에도 수술과 치료 끝에 현역 판정을 받았다.

전역 후 옥택연은 2PM 멤버이자 배우로 새롭게 출발한다. 지난해 7월에는 데뷔 때부터 몸담은 JYP 엔터테인먼트를 나와 배우 소지섭이 소속된 종합 엔터테인먼트사 51K와 전속 계약을 맺으며 가수 겸 연기자로서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뉴스 1)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