뿔난 방탄소년단 팬덤 아미, 뉴욕 한식당 ‘강호동 백정’에 별점 ‘테러’

 

뉴욕 코리아타운내 한식당 ‘강호동 백정’ 공동운영자인 곽 씨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몰카 추정 영상과 글. [SNS캡처]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 방탄소년단의 팬덤 ‘아미(ARMY)’가 뿔났다. 미국 스타디움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친 방탄소년단이 방문했던 뉴욕의 한 유명 한식당이 올린 몰카 의혹과 동영상과 함께 빅뱅과 불필요한 비교글로 인해 아미들로부터 별점 테러를 당하고 있다고 현지 매체가 전했다.

미국 매체 세븐틴과 비즈니스인사이더 등에 따르며 방탄소년단이 방문한 뉴욕 코리아타운 내 한식당 ‘강호동 백정’이 위치기반 핫플레이스 추천 서비스 ‘옐프(Yelp)’에서 난데없는 별점 테러에 휩싸였다.

사연은 이렇다.

이 식당의 공동운영자인 곽 모 씨가 지난 21일(현지시간) 방탄소년단 방문 당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몰래 멤버들을 촬영한 영상을 공유했다.

곽 씨는 방탄소년단의 방문에 대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는 빅뱅이 방탄소년단보다 훨씬 더 많은 재능을 가졌다고 생각한다”는 말과 함께 식사 중인 방탄소년단의 동영상을 올렸다. 또한 빅뱅과 방탄소년단을 미국 농구스타 마이클 조던과 르브론 제임스와 비교하기도 했다.

해당 게시글과 동영상을 접한 아미 팬들은 곽 씨에게 몰카 의혹 제기와 함께 불필요한 비교 등을 지적하며 비난을 쏟아냈다.

팬들은“고객의 동의없는 촬영은 무례하고 끔찍한 행동”이라며 식당 내 몰래카메라가 있는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옐프 등 맛집 리뷰 사이트에는 혹평도 이어졌다.

비즈니스인사이더는 “분노한 방탄소년단 팬들이 ‘강호동 백정’에 대해 별점 1점 테러를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논란이 확산되자 곽 씨는 해당 게시글을 삭제하고 사과 글을 올렸다. 곽 씨는 “방탄소년단과 방탄소년단 팬들에게 사과하고 싶다. 해당 동영상은 공식적인 것이 아니며 내가 식사하면서 개인적으로 촬영한 것”이라고 밝히고 “식당 내 몰래카메라는 없다. 방탄소년단과 방탄소년단 팬들이 악의 없이 한 행동이라는 것을 알아주었으면 좋겠다”고 해명했다.

그러나 “개인적인 촬영”이라며 사업장과 별개의 문제라고 선을 그은 곽 씨의 해명은 논란에 기름을 부은 격이었다.

한 아미 팬은 “해당 사업장의 공동운영자로서 식당과 관계없는 개인적 일이라고 치부하는 것이 마땅하냐”고 지적하고 “방탄소년단의 허락도 없이 몰래 촬영한 점, 마찬가지로 허락 없이 영상을 올린 점, 불필요한 농담으로 모욕한 점은 명백한 사실”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