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트럼프 탄핵 절차 개시…트럼프 “마녀사냥”

[AP=헤럴드경제]

[AP=헤럴드경제]

[헤럴드경제=민성기 기자] 미국 민주당이 24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이른바 ‘우크라이나 의혹’과 관련, 하원 차원의 탄핵 조사에 들어가기로 했다.

미국 민주당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은 이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공식 탄핵조사 시작을 발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에 대해 “마녀사냥”이라고 비판했다.

펠로시 하원의장은 트럼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정상과의 부당한 통화를 통해 헌법적 책무를 저버렸다고 비판했다.

‘우크라이나 의혹’은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7월 25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의 통화에서 바이든 전 부통령과 아들 헌터에 대해 조사할 것을 압박했다고 미언론이 보도하면서 수면 위로 불거졌다.

트럼프 대통령이 젤렌스키 대통령에게 ‘바이든 문제’와 관련해 자신의 개인 변호사인 루돌프 줄리아니와 협력하라고 거듭 요구했으며, 미국의 군사 원조 중단 카드를 무기로 우크라이나 측을 압박했다는 의혹이다.

이에 대해 트럼프 대통령은 즉시 트위터를 통해 반응을 내놨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에 “오늘은 유엔에 매우 중요한 날, 많은 일과 많은 성공이 있는 날”이라고 전제한 후 “민주당은 의도적으로 마녀사냥 같은 쓰레기 뉴스 속보로 모두 망치고 비하했다”고 비난했다. 이어 “우리나라에 매우 나쁘다”고 덧붙였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