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뉴스] #첫안타가홈런 #X신같은게 #한글날D-1 #사라지는포토라인 #검찰개혁브리핑

#첫안타가홈런

[AP=헤럴드경제]

탬파베이 최지만이 8일 미국 세인트피터즈버그에서 열린 휴스턴과 디비전시리즈 3차전에서 포스트시즌 첫 홈런을 쳤다. 4번 1루수로 선발 출전한 최지만은 팀이 3-1로 앞선 3회말 2사 후 휴스턴 선발 잭 크레인키를 상대로 솔로 홈런을 쏘아 올렸다. 2016년 메이저리그에 데뷔한 최지만의 포스트시즌 첫 안타를 홈런으로 장식했다. 이날 최지만은 4타수 1안타(1홈런) 1볼넷 1타점을 기록했고, 탬파베이는 10-3으로 이겼다.

#X신같은게

[연합=헤럴드경제]

지난 7일 서울고검청사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법사위원장인 자유한국당 여상규 의원이 동료 의원에게 욕설을 내뱉은 사건이 논란이 되고 있다. 이에 8일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국회 윤리위원회에 제소할 것”이라고 밝힌 가운데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는 “사과하셨기 때문에 윤리위 제소까지 가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라고 말해 시각차를 보였다.

#한글날D-1

사진=이상섭 기자/babtong@heraldcorp.com

573돌 한글날을 하루 앞둔 8일 오전 서울 광화문광장에 세워진 세종대왕 동상 앞을 출근하는 시민들이 지나가고 있다. 9일 오전에 광화문광장에서 진행되는 한글날 경축식은 ‘한글, 세상을 열다’라는 주제로 열리며 특히 문체부 주관의 ’2019 한글문화큰잔치’와 연계해 경축식 전후로 다양한 전시·체험 프로그램과 문화·예술행사들이 열려 국민들이 한글의 우수성과 과학성을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사라지는포토라인

사진=박해묵 기자/mook@heraldcorp.com

윤석열 검찰총장과 민갑룡 경찰청장이 사건관계인에 대한 공개소환을 전면 폐지하겠다는 방침을 밝힌 가운데 8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 입구에 마련된 포토라인이 법원 관계자에 의해 제거되고 있다. 이 날 오전에 조국 법무부 장관의 동생 조모(52)씨의 구속영장 심사가 예정되어 있지만 조씨 측이 허리 수술로 인한 연기 신청을 했다.

#검찰개혁브리핑

[연합=헤럴드경제]

조국 법무부 장관이 8일 오후 경기도 과천시 정부과천청사 법무부 브리핑룸에서 검찰 개혁방안을 발표하고 있다. 조 장관은 브리핑에서 “검찰이 발표한 개혁방안을 포함해 즉시 시행 가능하고 신속히 제도화가 필요한 부분을 ‘신속 추진과제’로 선정해 10월 중 추진할 예정”이라며 과감한 검찰개혁을 추진을 시사했다. 2019.10.08

[정리=이상섭 기자 babtong@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