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고효율 콘덴싱보일러 ‘NCB500’ 1종 추가

20191007000427_0경동나비엔은 7일 고효율 콘덴싱보일러 ‘NCB500’〈사진〉을 추가로 선보였다.

NCB500은 환경마크 인증을 획득한 친환경 콘덴싱보일러로, 기존 콘덴싱보일러인 ‘NCB700’에 소비자가 원하는 난방성능과 가격에 맞춰 최적의 난방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 제품. 환경마크는 에너지효율 92% 이상, 질소산화물 배출량 35mg/kWh 이하, 일산화탄소 배출량 100PPM 이하를 동시에 만족하는 제품에 부여된다.

그린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NCB500은 친환경 버너가 채택돼 배기가스에 숨겨진 열을 활용하는 콘덴싱 기술로 미세먼지의 주원인인 질소산화물(NOx) 배출량을 79% 감소시킨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스테인리스 열교환기를 적용해 처음 열효율을 변함없이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고도 했다.

높은 에너지 효율로 최대 28.4%의 가스비를 줄일 수 있으며, 크기도 기존 대비 20% 줄여 편의성도 높였다고 덧붙였다.

보일러로 투입되는 공기량에 맞춰 최적의 가스 비율을 유지하는 ‘일산화탄소 안전 가스밸브’를 적용, 언제라도 안전한 보일러 사용이 가능하다고. 방을 데우고 돌아오는 난방수의 온도를 계산해 설정온도를 더욱 정확하게 구현하는 ‘듀얼센싱 기능’도 적용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이밖에 실시간 가스 소비량 확인이 가능해 에너지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하며, 사용하는 물의 양을 실시간으로 계산해 풍부한 온수를 제공한다고도 했다.

조문술 기자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