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떨어지는 피부 탄력 올리는 방법은?

[헤럴드경제=건강의학팀] 피부 노화는 나이 들면서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현상이지만 얼굴에 자리잡은 주름과 처진 피부는 얼굴을 커 보이게 만들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될 수밖에 없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기능성 화장품이나 마사지로 셀프 안티에이징 관리를 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이런 방법으로는 떨어진 탄력을 되돌리는데 한계가 있다. 여러 방면으로 노력해도 변화가 없다면, 수술 없이 탄력 개선과 갸름한 라인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슈링크 리프팅이다.

슈링크 리프팅은 근막층까지 도달한 초음파 레이저가 콜라겐을 활성화시켜 주름개선과 탄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시술이다. 비교적 짧은 시간 내 피부탄력과 주름을 개선할 수 있어 바쁜 일정으로 여유가 부족한 이들에게도 적합하다. 특히 처진 피부가 개선되면서 얼굴이 작아지는 효과까지 기대해 볼 수 있다.

주름이나 피부 처짐은 슈링크 리프팅 시술이 큰 도움이 되지만 시간적으로 지체하면 개선하는데 더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기 때문에 미리 관리하는 것이 좋다. 또한 개인의 나이나 피부 상태, 의료진의 숙련도가 시술 결과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올바른 진단을 해주는 곳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미앤미의원 부평점 박용범 원장은 “사람마다 피부 처짐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의료진의 숙련도가 많은 영향을 미친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의료진에게 시술 받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리프팅 시술 후 약간의 통증, 멍, 부기 등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나 대부분 자연적으로 사라진다. 하지만 2~3일 후에도 지속될 경우 반드시 시술 받은 곳을 찾아야 한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