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6억뷰 돌파 MV…한국 가수 최다 보유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방탄소년단(BTS)의 ‘아이돌’(IDOL)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6억 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한국 가수 중 6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가장 많이 보유한 팀이 됐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이돌’ 뮤직비디오는 12일 오전 7시 4분경 유튜브 조회 수 6억 건을 넘었다.

방탄소년단은 ‘아이돌’과 ‘마이크 드롭’ 리믹스, ‘디엔에이’(DNA),‘불타오르네’(FIRE), ‘페이크러브’(FAKE LOVE),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등 6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6편 보유하게 됐다. 이중 ‘DNA’ 뮤직비디오는 최근 9억 뷰를 넘어섰다.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전체 조회 수가 전 세계 인구와 맞먹는 수준이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이돌’은 지난 2018년 8월 발매된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 타이틀곡이다. 열대 사바나 초원과 북청 사자놀이 등을 차용한 감각적인 영상과 화려한 색감의 그래픽이 인상적이다.

‘아이돌’은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핫 100’에서 11위를 기록, 3주 연속 차트에 오른 바 있다. 또한 ‘IDOL’은 공개 직후 미국, 캐나다, 영국 등 66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21위 등을 기록하기도 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