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전 코비 헬기추락사 예측한 트윗 화제

코비 브라이언트

코비 브라이언트

“코비는 결국 헬리콥터 추락으로 죽을 것이다.” 

미국프로농구(NBA)의 전설 코비 브라이언트가 지난 26일(현지시간) 헬리콥터 추락 사고로 목숨을 잃은 가운데 이를 8년 전에 예견한 한 네티즌의 트윗이 화제가 되고 있다.

트위터에 따르면 ‘dotNoso’라는 아이디의 네티즌은 지난 2012년 11월14일 “코비는 결국 헬리콥터 추락으로 죽을 것”이라는 내용의 트윗을 올렸다.

브라이언트가 목숨을 잃고 난 후 이 트윗은 8년여 만에 온라인상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31일 현재 해당 트윗은 17만1000여회 리트윗됐고, 33만6000여회의 ‘마음에 들어요’가 눌렸다.

일각에선 해당 트윗의 신빙성에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브라이언트가 사망한 후 과거에 올린 트윗의 내용을 수정했거나, 새로운 트윗을 올리고 날짜만 8년 전으로 고친 것이 아니냐는 것이다.

8년전코비헬기추락사예측한트윗화제

그러나 미국의 루머 검증 매체 스노프스에 따르면 트위터 관계자는 한 번 작성된 트윗의 내용이나 시간을 수정하는 건 기술적으로 불가능한 일이라고 일축했다.

스노프스는 또한 지난 2012년에도 브라이언트가 개인 헬리콥터를 소유하고 있는 건 널리 알려진 사실이었다고 지적했다.

한편 해당 트윗에는 브라이언트를 추모하는 네티즌들의 답글이 끊이지 않고 있다. 그 와중에 한 네티즌은 “다음번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죽는다는 트윗을 올려달라”고 요청해 7400여회 리트윗되는 등 주목을 받기도 했다.(뉴스 1)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