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에이핑크, 신곡 ‘덤더럼’으로 차트 올킬…10년 차 저력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 뉴스1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 뉴스1

완전체로 컴백한 에이핑크(Apink)가 음원 차트를 올킬하며 10년 차 K팝 대표 걸그룹의 막강한 저력을 과시했다.

에이핑크는 지난 13일 오후 11시 기준 미니 9집 ‘룩’(LOOK)의 타이틀곡 ‘덤더럼’(Dumhdurum)으로 멜론, 지니, 벅스, 소리바다, 네이버 뮤직 등 5개 주요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에이핑크의 이번 차트 올킬은 지난 2015년 7월 발매된 정규 2집 ‘핑크 메모리’(Pink MEMORY) 타이틀곡 ‘리멤버’(Remember) 이후, 4년 9개월 만에 다시 이룬 쾌거로 더욱 의미가 깊다.

지난 2011년 데뷔해 ‘러브’(LUV), ‘미스터 츄’(Mr. Chu), ‘노노노’(NoNoNo) 등 다수의 히트곡을 남기고, ’1도 없어’, ‘%%’(응응)으로 성공적인 콘셉트 변화를 이루며 많은 걸그룹들의 롤모델로 자리잡은 에이핑크는 신곡 ‘덤더럼’으로 돌아와 음원 차트를 석권, 10년차 걸그룹의 강력한 저력을 다시 한 번 입증해냈다.

지난 13일 베일을 벗은 ‘덤더럼’은 ‘떠난 사랑 앞에 내 마음이 덤덤하다’는 의미를 ‘덤더럼’이라는 단어에 담아낸 댄스곡이다.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멜로디, 스페니쉬하면서도 동양적인 감성이 에이핑크만의 색다른 매력을 선사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에이핑크는 앞서 네이버 V라이브 통해 전세계에 생중계된 미니 9집 ‘룩’ 쇼케이스에서 신곡 ‘덤더럼’ 무대를 최초 공개했으며, 쇼케이스는 하트수 4억 개, 시청자수 34만 명을 돌파하며 성황을 이뤘다.

에이핑크는 오는 17일 KBS 2TV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본격 컴백 활동에 돌입하고, 다양한 방송과 콘텐츠로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뉴스 1)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