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이 로그인 안해도 리뷰 가능…지그재그, 통합 리뷰 기능 개설

[헤럴드경제 도현정 기자]패션테크 기업 크로키닷컴㈜(대표 서정훈)이 여성 쇼핑몰 모음 서비스 ‘지그재그’ 애플리케이션에서 통합 결제와 연동된 통합 리뷰 기능을 17일 도입했다.

지그재그는 소비자들이 여러 여성 쇼핑몰의 제품을 살펴보고 마음에 드는 상품을 한 장바구니에 담아 한 번에 결제할 수 있는 통합 결제 서비스 ‘제트(Z)결제’를 지난해 10월 선보인 바 있다. Z결제가 도입된 이후 월 매출액이 1억원 이상 나온 쇼핑몰이 150곳을 넘을 정도로 많아졌고, 한 쇼핑몰은 월 매출이 최대 22배 상승하는 상생효과를 봤다.

이번에는 제트 결제와 연동된 통합 리뷰를 선보였다. 제트 결제를 한 상품에 대해 리뷰를 작성하면 통합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크로키닷컴은 소비자가 구매한 쇼핑몰마다 일일이 로그인을 해서 리뷰를 남기고, 쇼핑몰별로 포인트가 쌓이는 불펀함을 덜었다고 설명했다. 통합 리뷰로 적립한 포인트는 Z결제 상품을 구매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통합 리뷰는 텍스트와 함께 사진도 올릴 수 있다. 키나 몸무게, 별점, 크기, 색상, 마감 등 기본 질문에 대한 답도 선택할 수 있다. 지그재그는 포토리뷰를 작성한 고객에게 Z결제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1000포인트를, 텍스트 리뷰를 작성하는 고객에게는 500포인트를 지급하기로 했다.

지그재그는 리뷰 오픈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리뷰 백일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Z결제 상품 구매 후 100자 이상의 후기와 전신 사진 1장, 디테일 사진 1장을 올리면 자동으로 응모가 된다. 응모하는 고객 전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우수 리뷰로 선정된 이들에게는 최대 100만 포인트까지 포인트를 지급한다.

김영국 크로키닷컴 Z결제 부문장은 “앞으로 통합 리뷰 기능이 고객들에게 쇼핑의 즐거움을 전달하는 것은 물론 판매자의 비즈니스 성장에도 기여할 수 있는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