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공무원 ‘덕분에 챌린지’ 동참

[헤럴드경제(군포)=지현우 기자] 군포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에게 고마움을 전하는 ‘덕분에 챌리지’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7일 밝혔다.

한대희 시장과 군포시 공무원들은 의료진에 대한 감사의 뜻을 담은 수어 동작과 함께 “감염 위험을 무릎쓰고 코로나19 퇴치를 위해 애쓰고 있는 의료진이야말로 진정한 영웅”이라는 내용의 메시지를 전했다.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한 한대희시장(제일 앞줄 가운데)과 군포시 공무원들의 수어 동작. [군포시 제공]

‘덕분에 챌린지’는 의료진에 대한 존경과 자부심을 의미하는 수어동작과 함께 응원 메시지를 담아 SNS에 올리는 캠페인이다. 군포시는 시 홈페이지를 비’해 유튜브 등 SNS에 게재했다. 군포시 관계자는 “의료진에 대한 존경의 뜻을 표현함으로써 코로나19에 매진하고 있는 의료진을 격려할 뿐만 아니라 더 넓게는 국민 모두가 서로 돕고 배려함으로써 코로나19를 극복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했다.

한 시장은 ‘덕분에 챌린지’ 다음 주자로 김지수 군포시청소년재단 초대 대표이사와 원명희 군포도시공사 사장, 이재수 군포산업진흥원장 등 3명을 추천했다. 한 시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희망캠페인 릴레이’에 참여해 학생과 학부모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한 바 있다.

deck917@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