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6’ 조우찬, 신보 발표…중학생으로 폭풍성장한 근황 공개

[헤럴드경제=서병기 선임기자]2017년 Mnet ‘쇼미더머니6’에서 초등래퍼임에도 형들에게 주눅들지 않고 ‘N분의 1’ 과 ‘VVIP’를 자신있게 부르던 조우찬을 기억하는 사람들이 꽤 있을 것이다.

조우찬이 폭풍성장한 모습과 함께 세 번째 EP 앨범을 선보인다. 조우찬은 16일 낮 12시 EP 앨범 ‘ID Schoolboy pt.3’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그동안 그는 성장 앨범과도 같은 Schoolboy 시리즈를 발표해 왔으며 이번 앨범에서는 한층 깊어진 감성과 음악적 소울을 담았다.

특히 Schoolboy 시리즈의 완결편 같은 이번 앨범에는 더블 타이틀인 ‘시험 끝’과 ‘Honey Dance’ 등 총 7곡이 수록돼, 조우찬의 다양한 모습과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한국 힙합의 중심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뮤지션 팔로알토(paloalto)와 스탈리(stally)가 프로듀서로 참여했으며, ‘쇼미더머니7’에서 화제를 모은 10대 래퍼 서동현, 하이라이트 레코즈의 신인 아티스트인 수비(Soovi)가 피처링으로 가세했다. ‘쇼미더머니’가 배출한 핫한 10대들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벌써부터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조우찬 특유의 밝고 건강한 바이브는 물론, 그 이면에 있는 사춘기의 방황과 흔들리는 자아를 음악적으로 표현해 눈길을 끈다. 조우찬은 16일 발매에 앞서, 이번 EP 앨범의 티저 영상을 자신의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안무 영상 및 뮤직비디오 등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조우찬 측은 “‘쇼미더머니6’ 출연 후, 학생의 신분으로 돌아와 혼자서 계속 음악 작업을 하면서 진지하게 진로에 대해 고민해 왔다. 자신의 정체성과 사춘기의 혼란을 담은 Schoolboy 시리즈가 많은 십대들에게 공감과 위로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wp@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