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한인회, 위기속 리더십 빛났다…각계서 찬사 잇따라

Miguel Santiago - AAPI Recognition(KAFLA)-1
미겔 산티아고 가주 하원의원은 LA한인회를 우수단체로 선정했다.

로스앤젤레스(LA) 한인회(회장 로라 전)가 코로나 바이러스 비상사태 속에서 커뮤니티에 봉사하는 단체로서 모처럼 제 역할을 하고 있다는 좋은 평을 받고 있다.남가주를 비롯, 미주지역 한인사회의 뭇 단체들이 보여주지 못한 모습을 지난 2개월 동안 꾸준하고 진정성 있는 활동으로 위기 속에서 대표단체로서의 위상을 우뚝 세우고 있다.

LA한인회는 코로나19로 자유로운 이동과 비즈니스 영업이 제한되기 시작한 3월 중순부터 발 빠르게 지원활동을 시작했다.

연방정부와 주, 시정부 등에서 제공하는 각종 지원프로그램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한인회 홈페이지와 각 언론사를 통해 전달하는 것을 시작으로 실업수당 신청 대행, SBA 융자및 급여보호융자(PPP) 신청 안내 등에 어느 곳보다 효율적으로 움직여왔다.

한인회의 이같은 활동에 호응, AG진의 구우율 회장과 한국의 황실문화재단 이 석 이사장은 각 10만달러씩을 기부했고, 개인 독지가도 2500달러를 보태 지난 14일 서류미비자 신분이라는 이유로 고통 받는 한인 405명에게 현금 500달러씩을 지원하기도 했다.

데이빗 류 LA시의원이 LA한인회의 활동을 인정한 페이스북 페이지

데이빗 류 LA시의원이 LA한인회의 활동을 인정한 페이스북 페이지

한인회는 이따금 간단한 보도자료 정도만으로 지원프로그램 안내와 기부 사실 등을 알렸을 뿐 여느 단체들처럼 요란한 홍보와 사진찍기 등으로 보여주기식 봉사를 하는 모습을 자제함으로써 확연히 달라진 자세를 보여줘 “LA한인회가 완전히 달라졌다”라는 평을 받고 있다.

주류 사회에서도 한인회의 이같은 봉사활동을 알게 돼 곳곳에서 찬사와 인정을 보냈다. LA 한인타운을 지역구로 두고 있는 미겔 산티아고 주 하원의원은 ‘아태문화 유산의 달’인 5월을 맞아 LA 한인회를 첫번째로 ‘이주의 우수 아태계 단체’로 선정, “코로나19 사태를 맞아 가장 헌신적으로 커뮤니티를 위해 봉사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데이빗 류 LA시의원은 LA한인회를 ‘아태계 커뮤니티 영웅’(AAPI Heroes)으로 선정, 자신의 페이스북과 시의원실 홈페이지에 #AAPIHeroes라는 해시태그 키워드로 LA 한인회의 활동을 인정하고 있다.

허브 웨슨 LA 시의원도 자신의 페이스북 등 SNS에 로라 전 LA 한인회장의 사진과 함께 그간의 봉사활동 등을 소개하면서 한인회의 위기 대응 리더십을 조명했다.

LA한인회 로라 전 회장은 “LA 한인회가 지난 60일간 한인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계속할 수 있었던 것은 하루도 빠지지 않고 댓가 없이 헌신한 여러 이사들과 임원들의 희생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각계에서 한인회의 활동을 인정해주신 것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겸손한 자세로 한인 커뮤니티를 위한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허브 웨슨 LA시의원이 LA한인회 로라 전 회장의 리더십에 찬사를 보낸 페이스북 페이지

허브 웨슨 LA시의원이 LA한인회 로라 전 회장의 리더십에 찬사를 보낸 페이스북 페이지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