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코로나로 작은여행 선호…새 관광지 발굴해야”

정세균 국무총리가 2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5차 국가관광 전략회의를 주재하며 발언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 정세균 국무총리는 2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국민들은 타인과 접촉이 적은 소규모 여행을 선호한다"며 "새로운 관광 방식에 적합한 관광지를 더 발굴해야 한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5차 국가관광전략회의에서 "정부는 새로운 관광의 첫 단계로 나와 사회의 안전을 지키고 관광을 즐길 수 있는 지침을 제시할 것"이라며 "지역 감염을 최대한 통제하면서도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총리는 "국민들은 코로나19가 잠잠해지면 가장 하고 싶은 여가 활동으로 국내 여행을 꼽지만, 지금은 예전 방식으로 여행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새로운 방식의 관광을 논의하고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이어 문화재청이 서울 중구 소공동 환구단에서 개최한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선포식에 참석, "대한민국은 전국이 지붕없는 박물관"이라며 "문화유산은 재미없다는 고정관념을 탈피해 매력적 관광 상품으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캠페인을 통해 선보이는 '설화와 자연의 길'(제주), '천년 정신의 길'(경주·안동) 등 한국 문화유산의 길 7개 코스에 대해선 "우리가 자랑스럽게 내세울 만한 K-문화유산"이라고 설명했다.

herald@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