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개방형 플랫폼 ‘이노스테이지’ 2기 스타트업 모집

[헤럴드경제=한희라 기자] 교보생명이 오는 17일까지 ‘이노스테이지(INNOSTAGE)’ 2기 참가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노스테이지’는 보험 분야 신사업 발굴을 위한 교보생명의 개방형 혁신 플랫폼이다. ‘디지털 혁신’과 ‘스타트업과의 협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난해 출범했다. 교보생명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헬스케어 등 보험 비즈니스에 기반을 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지원할 예정이다.

2기 모집분야는 ▷건강 증진을 돕는 헬스케어 부문 ▷보험에 적용 가능한 AI, 빅데이터 등 퓨처테크 부문 ▷핀테크, 언택트(비대면) 등이다.

선발된 기업에는 사업 개발비와 코워킹스페이스가 제공된다. 또한 액셀러레이터(스타트업 육성업체)인 ‘크립톤’이 법률, 특허, 마케팅, 투자 유치 등 일대일 조언을 진행한다.

우수 스타트업에는 교보생명이 직접 투자에 나서며, 협업 비즈니스 모델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지난해에도 교보생명은 이노스테이지 1기 스타트업 중 우수한 솔루션을 보유한 업체와 신규 인슈어테크 서비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대표적으로 ‘두잉랩’의 인공지능 음식 사진 인식기술 솔루션 ‘푸드렌즈(Food Lens)’는 ‘교보건강코칭서비스’에 탑재됐다. 또한 아이돌봄 선생님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째깍악어’는 ‘교보에듀케어서비스’와 제휴했다.

2기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이노스테이지 홈페이지나 접수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오는 9일 오후 3시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으며, 설명회 종료 후 일대일 개별 상담도 진행된다.

hanira@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