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조코비치도 US오픈 출전 난색… “코로나 상황에, 사실상 불가능”

TENNIS-AUS-OPEN
노박 조코비치(AFP/뉴스1)

남자 테니스 세계랭킹 1위 노박 조코비치(세르비아)가 오는 8월 31일 열리는 메이저 대회 US오픈 출전에 난색을 표했다.

앞서 세계 2위인 라파엘 나달(스페인)이 US오픈 출전을 고사하겠다는 뜻을 밝힌 데 이어 조코비치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사실상 출전하기 어렵다는 의견을 전했다.

7일(한국시간) 영국 BBC에 따르면 조코비치는 이날 세르비아 방송국과의 인터뷰에서 “뉴욕 맨하탄에 접근하기도 어렵고, 숙소와 공항 등에서 1주일에 2~3차례 (코로나)검사를 받아야 한다”면서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적인 규제가 심해지고 있는 가운데 대회 출전은 어렵다”고 말했다.

조코비치는 “만약 대회에 출전하려면 코치와 피트니스 코치, 물리치료사 등과 함께 해야 한다”면서 이동에 제한이 있는 상황에서 대회에 나서는 것은 쉽지 않다는 의견을 나타냈다.

3차례 US오픈에서 우승을 차지했던 조코비치는 “전화를 통해 전 세계 선수들과 이야기를 나눴는데, 대부분이 US오픈이 열릴 수 있을지 의문을 갖고 있다”면서 “경기에 꼭 출전하겠다고 한 선수는 극히 적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US오픈 챔피언인 나달도 지난 4일 이번 대회 출전이 어렵다는 뜻을 밝힌 바 있다.(뉴스1)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