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역대 최고 성능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G9’ 국내 출시

삼성전자 모델이 역대 최고 성능의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Odyssey) G9’ 49형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헤럴드경제 정세희 기자]삼성전자가 25일 역대 최고 성능의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Odyssey) G9’을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

오디세이(Odyssey) G9 제품은 올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0’에서 컴퓨터 주변 기기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다.

이 제품은 49형 크기에 듀얼 QHD(5120×1440) 해상도를 지원해 27형 QHD 모니터 두 대를 나란히 놓은 듯한 압도적인 몰입감을 준다.

이 제품은 ▷32:9 슈퍼 울트라 와이드 화면비 ▷1000R 곡률의 커브드 광시야각 패널 ▷색재현력이 뛰어난 QLED 디스플레이 최대 1000니트(nit) 밝기 ▷240Hz 고주사율 ▷G2G 기준 1ms의 빠른 응답속도 ▷고화질 게임 플레이 중 화면 끊김 현상을 줄여주는 엔비디아 지싱크 호환(G-Sync Compatible)과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 ▷게임 장르에 따라 명암비와 색상을 자동으로 최적화하는 ‘게임 모드’ 등을 지원한다.

G2G(Grey to Grey)는 응답속도를 측정하는 기준 중 하나로 밝은 회색에서 어두운 회색으로 넘어가는 시간을 측정하는 방식을 뜻한다.

이 제품은 각 장면마다 밝기와 명암비를 최적화해 영상의 입체감을 높이고 정확한 색 표현이 가능한 HDR(High Dynamic Range)기술에 대해 HDR10+ 로고 인증을 모니터 제품 중 최초로 받았다.

신제품 가격은 출고가 기준 190만원이다. 삼성 디지털프라자 등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오픈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say@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