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 라이나50+어워즈 공모…상금 5억원

[헤럴드경제=한희라 기자]중장년 세대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는 라이나전성기재단이 ‘제4회 라이나50+어워즈’의 수상 후보를 공모한다.

올해로 제4회를 맞이하는 ‘라이나50+어워즈’는 라이나생명이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제정한 상으로, 50+세대 학문·연구, 기술, 시민활동 등을 통해 50+세대를 위해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에게 수여하고 있다.

총 상금 규모는 5억원이며 ▷생명존중 ▷사회공헌 ▷창의혁신 등 세 부문을 통해 시니어들의 삶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발굴할 예정이다. 활동성과를 중심으로 뛰어난 업적을 쌓은 후보자를 추천하는 방식과 50+세대를 위한 창의적인 제품, 서비스 등의 사업을 공모 받는 방식을 병행한다.

생명존중 부문은 학문·연구, 기술, 산업, 문화, 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50+세대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개선, 생명존중의 가치를 실현한 인물(단체)에 수여한다. 일반시민의 추천과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부문별 추천위원회의 추천을 통해 후보자를 공모하며 수상자에게는 1억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사회공헌 부문은 사회봉사, 시민활동 등을 통해 50+세대의 행복한 삶과 아름다운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한 인물(단체)에 수여한다. 생명존중 부문과 동일하게 일반시민의 추천과 추천위원회의 추천으로 후보자 공모가 이루어지며, 수상자에게는 역시 1억 원의 상금을 제공한다.

창의혁신 부문은 50+세대를 위한 제품 및 서비스 등을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지닌 시장 진출 초기 단계의 벤처·스타트업 기업이라면 응모가 가능하다. 단 예비 창업자는 제품이 있으면 공모가 가능하다. 1등은 1억 원, 2등은 3000만원, 3등은 2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더불어 총 5000만원 상당의 창업 프로세스를 별도로 지원(공통)할 방침이다.

공모지원서는 라이나전성기재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9월 25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 받는다. 최종 수상자는 1차 서류를 통한 적격심사와 2차 심층심사, 3차 최종심사의 단계를 거쳐 선정되며 시상식은 2021년 4월 중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제3회 50+어워즈 수상자는 생명존중상에 전장수 광주과학기술원 교수, 사회공헌상에 발달장애인들의 직업재활시설인 ‘우리마을’, 창의혁신상에 ㈜하이센스바이오, ㈜휴이노, ㈜리브스메드가 각각 1, 2, 3등으로 선정 된 바 있다.

hanira@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