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안심식당’ 지정 운영

안산시청 전경.

[헤럴드경제(안산)=지현우 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장기화에 따라 시민 누구나 안심하고 식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음식점을 대상으로 ‘안심식당’을 지정해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시는 위생등급 지정업소와 모범음식점 181개소를 대상으로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비치 및 배부 ▷위생적인 수저관리 ▷종사자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상시 비치 ▷업소 내 소독·생활방역일지 작성 등 5대 실천과제를 이행하는 식당을 안심식당으로 지정해 운영할 계획이다.

오는 8일부터 신청접수 할 수 있다. 시는 지정을 희망하는 식당에 대한 현장점검 등을 통해 지정여부를 결정해 적합한 식당에 한해 지정 스티커를 발급하고 손소독제, 마스크, 포장용기 등 위생용품 등을 지원한다.

시는 지정된 안심식당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려 이용할 수 있도록 안산시 홈페이지와 SNS 매체를 활용해 홍보도 함께 펼칠 예정이다. 안심식당은 분기별 이행여부 등에 대한 현장점검을 받게 된다. 시는 5대 지정요건 중 하나라도 미이행시 지정을 취소하는 등 엄격히 관리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심식당 제도 정착을 위해 모범음식점과 위생등급제 지정업소를 대상으로 안심식당 지정을 우선적으로 실시하고 향후 자발적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일반음식점에 대해서도 단계적으로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고 했다.

deck917@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