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태준 이천시장, 노인일자리 현장 격려..‘덕분에챌린지’ 동참

[헤럴드경제(이천)=지현우 기자] 엄태준 이천시장은 코로나19로 잠정적으로 중단됐던 노인일자리 사업이 순차적으로 재개됨에 따라 지난 9일 노인일자리 현장을 방문해 참여 노인들을 격려하고 ‘덕분에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0일 밝혔다.

한내초등학교 앞에서 학생들 등하교를 지원하고 있는 주니어지킴이 사업단을 찾은 엄태준 시장은 노인 한분 한분을 차례로 격려하고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도 안전한 등굣길이 되도록 열심히 활동해주시는 노인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학생들에게도 힘찬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노인일자리 현장에 방문해 격려하고 ‘덕분에챌린지’에 동참했다. [이천시 제공]

주니어지킴이 사업을 운영하는 이천시니어클럽에서 준비한 ‘덕분에챌린지’도 동참해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노력하는 의료인과 생활방역에 적극 참여해준 이천시민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천시니어클럽 최용석 관장은 “노인일자리 재개와 관련 이천시장님 현장방문이 노인들께 큰 격려가 됐다. 노인들께 적합하고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이천시 노인일자리 사업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재개되는 이천시 노인일자리 사업은 보건복지부 가이드라인에 따라 참여 노인 건강상태와 안전관리 매뉴얼 준수 등을 철저하게 확인하고 진행 될 계획이다.

deck917@heraldcorp.com

Print Friendly